본문 바로가기
스페인어/스페인어 관용구, 속어, 비속어, 신어

mamada

by brasero 2020. 7. 13.

1. mamada 스페인 왕립학술원 스페인어사전(DRAE)의 뜻풀이

1. 여성명사. 아기가 한 번에 빠는 젖의 양
2. 여성명사. [구어] 젖 빨기
3. 여성명사. [비속어] 육봉빨기
4. 여성명사. [비속어] [아르헨티나, 볼리비아, 니카라과, 파라과이] 대취
5. 여성명사. [멕시코] 허튼소리

2. mamada 네이버(엣센스) 스페인어사전 뜻풀이 - mamada는 mamado를 찾아 볼것.

3. mamado 네이버(엣센스) 스페인어사전 뜻풀이

mamado를 표제어로 하고 그 아래 여성명사 mamada의 뜻을 새겼다. RAE의 비속어인 '육봉빨기'를 생략했다.

아래는 마약과 섹스를 탐닉하며 알코올과 유흥에 젖어 사는 엑스 세대 마드리드 청춘을 그린 호세 안헬 마냐스(José Ángel Mañas, 1971~)의 소설 ≪끄로넨 바의 이야기 Historias del Kronen≫(1994)에 mamada이다.

"여장 남자들을 한 번 볼까,우린 아직도 조금 꼴려있잖아?" 로베르또가 말했다.
"난 숙이고 있어, 게다가 난 여장 남자는 별로야."
"자, 맨날 여자만, 여자하고만 하잖아, 육봉 빨리고 싶지 않니? 참 네."
로베르또는 날 설득했고 우리는 그의 차로 까스떼야냐 거리로 갔다. 여장 남자 앞에 차를 멈추었다. 그는 몸에 꽉 끼는 노란 정장을 입었다. 내가 창문을 내리자 그 괴물이 다가왔다.
."오랄섹스에 얼마죠?" 로베르또가 물었다.
"일인당 삼천, 그러니, 두 명이니 육천."

un francés는 구강성교이다. hacer un francés란 구로 사용하는데, 남자는 육봉빨기 mamada 즉 felación(펠라티오,남근빨기)가 있고 여성은 cunnilingus(쿤닐링구스, 음문빨기)가 있다.

끄로넨 바의 이야기 소설 표지

아래 유튜브는 2019년 11월 생방송으로 진행된 스페인 총선 텔레비전 토론의 RTVE(스페인 공영방송) 중계 방송에서 좌파 우니다드 포데모스(Unidada PODEMOS) 정당의 당수 파블로 이글레시아스(Pablo Iglesias)가 여성을 성폭력한 남성의 무리(manada)를 언급하다가, manada대신  mamada라고 말실수(lapsus)를 하는 장면이다.

"... 그 많은 떼거지들에서 우리가 목격한...(... lo que hemos visto en tantas manadas....)"을 말하려다 "그 많은 육봉빨기에서 우리가 목격한 (... lo que hemos visto en tantas mamadas....)..." 말실수를 하고 바로 수정했다.